농임산물 유통의 사회적서비스를 접목한 농업회사법인 제이파머스 정치용 대표 2023 GREAT대한민국100인대상 수상
농업회사법인 제이파머스 정치용 대표 2023 GREAT대한민국100인대상 수상
지난 8일 본지 특설무대에서 2023 GREAT대한민국100인대상 선정위원회에서 주최하고 국정의정뉴스, 한국연예축제일보 등 사회서비스 단체에서 주관한 2023 GREAT대한민국100인대상 시상식에서 농협회사법인 주식회사 제이파머스 정치용 대표가 산림분야 영광의 2023한국산림복지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지역의 발전과 공익적인 활동과 사업을 펼쳐가고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수상하며 사회적발전과 사회서비스 확대 확산을 기념하는 이번 수상에서는 농임산물의 사회적 서비스를 도입하여 버려지는 농임산물 없이 사회 필요한 곳곳에 전달되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농협회사법인 주식회사 제이파머스 유통공장 전경
이번 행사는 공익적인 우수한 실천을 이행해 온 수상자를 선정하면서 충청도의 이상과 지역의 명맥을 이어가는 실적을 통해 선정하게 된 결과이기도 하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정치용 대표는 농업과 임업의 기후변화와 지역 내 고부가산업 창출 및 지역농임업네트워크 형성과 지역 내 특성화 된 산림산업 분야를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및 봉사활동을 실천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정치용 대표는 인터뷰에서 1년 내내 농민과 임업인이 자연으로부터 받은 귀한 농임산물을 부가수익을 톡톡히 올리고 버려지는 일보다 필요한 사회적 기관과 취약계층에게 전해지면 다시 사회적 환원으로 돌아온다는 믿음을 가지고 실천해 왔다는 수상소감도 전했다.
또한 기존 농업 생산물의 유통을 함께 하면서 하루 생산되고 소비되는 생물의 수용과 공급에서 발생하는 생산물을 현명하게 소비하는 구조로 부족한 지역 내 기관과 공급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서도 생산과 소비를 형성하여 지역 내 생산물이 값지게 소비되게 하는데 헌신을 다했다는 평가이다.
이번 충남 지역의 사회적서비스와 사회적환원을 실천하는 수상자들의 실천을 통해서도 지역 곳곳 희망을 주는 이야기들을 발굴하고 확산해 가는 데도 큰 효과를 보여주었으며 추후 지역 내 사회적서비스가 활성화되는데도 큰 밑거름으로 자리잡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