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작미디어 이지나 PD, 영광의 2023 GREAT대한민국100인대상 수상
주식회사 노작미디어 이지나 PD는 지난 8일 본지 특설무대에서 2023 GREAT대한민국100인대상 선정위원회에서 주최하고 국정의정뉴스, 한국연예축제일보 등 사회서비스 단체에서 주관한 2023 GREAT대한민국100인대상 시상식에서 미디어리터러시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사회적서비스와 사회적 환원에 앞장서고 있는 수상자를 배출한 천안은 충효와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많은 애국지사를 배출한 역사적인 지역이기도 하다.
지역의 발전과 공익적인 활동과 사업을 펼쳐가고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수상하고 있는 이번 행사에서 공익적인 우수한 실천을 이행해 온 수상자를 선정하면서 충청도의 이상과 지역의 명맥을 이어가는 실적을 통해 선정하게 된 사례이다.
2023 부여스타일 마을만들기 나령1리 주민들 교육모습
미디어리터러시분야 2023시민일자리창출공헌대상 영광의 수상를 차지한 이지나 PD는 민주화교실 충남도례 선정된 교육기관으로 2018년 정부부처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직업 내 산림교육자를 처음으로 배출하고 목공교육지도자 국가자격증 발급 및 민주주의 미디어 교육을 6년째 펼쳐온 기업이다.
지역의 경력단절 여성일자리와 한부모미혼모여성들의 창업과 지역경제 밀착형 프리마켓을 열어 1차 순환적 경제가 활성화하는 충남프리마켓을 2015년 처음 열었던 장본인이기도 하다.
충남프리마켓 2015년 한마음프리마켓 미혼모한부모엄마모임 기부금 전달
이번 수상에서는 지역의 민주주의 시민교실을 열어 지역내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교육청 정규교사 양성과 마을교사로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정확한 언론과 미디어에 대한 분석과 판단을 할 수 있는 시민의 눈을 교육하는 일에 봉헌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충남 마을만들기 교육 봉사 (나령1리 마을회관 반딧불이 만들기)
산림분야 영광의 2023한국산림복지공헌대상을 차지한 농업회사법인 제이파머스 정치용 대표는 농업과 임업의 기후변화와 지역 내 고부가산업 창출 및 지역농임업네트워크 형성과 지역 내 특성화 된 산림산업 분야를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및 봉사활동을 실천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정치용 대표는 기존 농업 생산물의 유통을 함께 하면서 하루 생산되고 소비되는 생물의 수용과 공급에서 발생하는 생산물을 현명하게 소비하는 구조로 부족한 지역 내 기관과 공급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서도 생산과 소비를 형성하여 지역 내 생산물이 값지게 소비되게 하는데 헌신을 다했다는 평가는
이번 충남 지역의 사회적서비스와 사회적환원을 실천하는 수상자들의 실천을 통해서도 지역 곳곳 희망을 주는 이야기들을 발굴하고 확산해 가는 데도 큰 효과를 거두었다.